'힘쎈여자 강남순' 상승세 미쳤다, 4회 만에 시청률 10% 돌파

입력 2023-10-16 09:42   수정 2023-10-16 09:43



'힘쎈여자 강남순' 이유미, 옹성우가 본격적인 공조에 나선 가운데 시청률도 본격적인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다.

15일 방송된 JTBC 주말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는 강남순(이유미 분)과 강희식(옹성우 분)이 잠입수사를 펼쳤다. 기적적으로 가족을 찾은 강남순은 좋은 일에 힘을 쓰겠다 결심했고, 황금주(김정은 분)는 강희식에게 유통 판매 회사 두고에 마약이 있다고 제보했다. '슈퍼파워' 모녀 히어로와 강희식이 본격적으로 손을 잡은 가운데, '미스터리 빌런' 류시오(변우석 분)역시 사업 확장과 동시에 그 세력을 넓혀가고 있어 위기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세상 어디에도 없을 3대 모녀 히어로의 통쾌한 활약, '순식(남순X희식)' 커플 강남순과 강희식의 설레는 티키타카에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시청률 상승세도 심상치 않다. 단 4회 만에 자체 최고인 전국 9.8% 수도권 10.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돌파, 비지상파 1위를 지키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황금주는 몸을 던져 추락하는 강남순을 구했다. 기적과도 같은 모녀 상봉에 이어 강남순은 외할머니 길중간(김해숙 분)과 아버지 강봉고(이승준 분), 그리고 쌍둥이 동생 강남인(한상조 분)과도 눈물의 재회를 나눴다. 그토록 그리워하던 가족을 찾게 된 강남순은 황금주에게 집안 내력에 대해 들었다. 모계 유전으로 내려온 '대대힘힘' 괴력을 좋은 일에만 써야 한다는 것.

강남순은 가족들을 만나게 된 것은 좋았지만, 앞으로 무엇을 할지 고민했다. 황금주는 강남순에게 뭘 할 때 가장 행복하냐고 물었다. 강남순은 "누굴 도와줄 때 정말 행복해"라면서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대답했다. 황금주는 강남순이 앞으로도 좋은 일에 힘을 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류시오는 영향력을 키우며 세력을 확장시켰다. 두고 코인을 발행했고, 아시아 최대 규모 물류센터 설립까지 앞두고 있었다. 배달원으로 '두고맨' 뿐만 아니라 '두고우먼'도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에겐 또 다른 그림이 있었다. 비행기를 맨손으로 멈추게 했던 '괴력소녀' 강남순을 찾으려는 의도였던 것. 강남순을 떠올린 류시오의 의미심장한 미소는 긴장감을 높였다.

강희식은 신종 합성 마약의 존재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사망자의 집에서 수거한 물에 녹는 마스크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하얀 가루만 남는다는 걸 알게 된 것. 황금주 역시 오플렌티아로부터 두고에 마약이 있다는 정보를 받았다. 황금주는 강남순을 찾게 도와준 강희식이 마약 사건의 최종 빌런을 잡고 싶다는 말을 떠올리곤 그를 돕기 위해 익명으로 제보를 했다. 강희식은 발신자 번호 없이 온 문자에 의문이 들었지만, 무시할 수만은 없었다. 그사이 사망자가 또 발생했고, 이번에도 마스크가 문제로 떠오르자 강희식은 '두고'의 잠입 수사를 결정했다.

이 소식을 들은 강남순은 자신의 힘을 이용하라며 강희식에게 공조를 제안했다. 그렇게 '몽골 이민자'와 '백수'로 위장해 잠입에 성공한 강남순과 강희식. 낮에는 배달, 밤에는 물류 창고에 몰래 들어가 마약을 찾기로 했다. 괴력소녀 강남순과 열혈형사 강희식, 그리고 강남의 배트걸 황금주가 신종 합성 마약으로부터 세상을 구할 수 있을지, 서서히 세력을 넓히는 빌런 류시오와의 맞짱극을 더욱 기대케 한다.

'슈퍼파워' 3대 모녀 히어로의 활약은 매회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안기고 있다. 불의를 참지 않고 악당들에게 참교육을 선사하는 3대 모녀 히어로의 '힘쎈' 활약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여기에 '훅'치고 들어오는 강남순의 돌직구 화법에 ‘심쿵’하는 강희식의 변화는 설렘을 더해 앞으로의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